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드론·위성 영상 활용”신속한 재해복구 지원

최첨단 ICT기반 무인비행장치(드론) 활용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22 [12:14]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드론·위성 영상 활용”신속한 재해복구 지원

최첨단 ICT기반 무인비행장치(드론) 활용

김고구마 | 입력 : 2022/03/22 [12:14]

삼척·울진 산불진화 전,후 위성영상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는 최근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드론·위성 영상을 활용한 피해 현황을 분석하여 재해복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원도 산불은 10일 동안 발생한 재해로 산림 및 주택 등 피해가 심각하여 강원도는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강원지역본부)와 협업하여 강릉, 동해, 삼척, 영월, 4개 지역의 피해 면적 및 소유자 현황 등을 분석하고 관련 부서 및 시·군에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산림복구 계획 등 재해복구 업무를 지원하게 되었다.

강원도와 한국국토정보공사(강원지역본부)는 이번 달 3월 23일부터 피해 지역 내 주택지를 중심으로 드론 촬영을 실시하여 정사영상을 구축하고, 광범위한 임야지역은 국토교통부(국토지리정보원) 제공 위성영상을 활용하여 피해 현황 등을 신속하게 분석, 관련 부서에 제공하게 된다.

이번 드론·위성 영상을 활용한 재해복구 지원은 3개 기관이 협업으로 추진하여 예산절감과 각종 피해 규모를 과학적으로 산정하는 등 효과적인 재난의 대응과 복구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손형욱 토지과장은 각 기관이 협업으로 추진하는 만큼 “드론·위성 영상을 활용한 재해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