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구군, 이장 처우 개선 위해 다양한 시책 추진

이장수당 및 이장 자녀 장학금 지급, 단체 상해보험 가입,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16 [11:12]

양구군, 이장 처우 개선 위해 다양한 시책 추진

이장수당 및 이장 자녀 장학금 지급, 단체 상해보험 가입,

김고구마 | 입력 : 2022/03/16 [11:12]

양구군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양구군은 주민들에게 봉사하며 행정과 주민 사이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이장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북돋아주기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양구군은 이장수당 지급, 단체 상해보험 가입, 이장 자녀 장학금 지급, 체육대회 및 워크숍 개최 등을 지원한다.

또한 새로 명함을 제작해 배부하고, 공영주차장 정기이용권을 지원하며, 반장들도 상해보험에 가입시키는 등 추가적인 처우개선에 나섰다.

먼저, 양구군은 지난달 이장 84명을 대상으로 단체 상해보험에 가입해 내년 2월 24일까지 상해사망을 비롯해 상해후유장애, 상해입원일당, 골절진단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장의 자녀 중에서 성적기준에 부합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생은 연 50만 원, 대학생은 150만 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장들의 직무 수행을 돕고, 이장과 주민 간 적극적인 소통, 마을 일을 위한 외부인사와의 접촉 등에 사용하기 위한 명함을 제작해 배포하며, 공용주차장 정기주차권을 발급하고 있다.

명함의 앞면에는 마을 이름, 성명, 휴대전화번호 등 필수 정보를 넣고, 뒷면에는 읍면을 상징하는 관광지, 고유 민속놀이 등을 넣어 이장 본인 소개는 물론 지역 홍보를 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조인묵 군수는 “마을 현장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에 힘써 온 이장들의 사기 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