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탄광사택 누리큐브 태백시민 100인 토론회 ‘무엇을 하고 놀면 좋을까?’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11 [14:59]

탄광사택 누리큐브 태백시민 100인 토론회 ‘무엇을 하고 놀면 좋을까?’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2/03/11 [14:59]

태백시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태백시문화재단은 오는 3월 18일 오후 2시부터 태백문화예술회관 전시컨벤션 홀에서 탄광사택 뉴리큐브 태백시민 100인 토론회 ‘무엇을 하고 놀면 좋을까?’를 개최한다.

탄광사택 누리큐브는 탄광사택촌(소도동일원)에 조성 준비중인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 꿈꾸는 예술터의 명칭으로 지역중심의 창의, 융합형 문화예술 교육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태백시에서 조성 준비중에 있다.

이번 토론회는 “탄광사택 누리큐브에 필요한 공간은 어떤것일까?” “교육내용 토론과제” “누리큐브 역할에 관한 토론과제”의 세가지 토론과제가 주어지며 초중고 교사 및 학생, 학부모, 문화예술인, 문화예술교육시설 관계자 및 일반시민 100인의 토론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참여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며 시민과 문화예술교육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위해 준비했다.

태백시 거주 주민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며 신청은 3월 10일(목)부터 시작해 3월 15일(화)까지이며 네이버폼 참가신청서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토론회는 최법진 총괄감독의 토론과제설명을 시작으로 브레인라이팅 기법을 이용한 아이디어 확산과 분류 발표의 순으로 이어진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100명의 시민이 생각하는 문화예술교육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통해 탄광사택 누리큐브의 정체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