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삼척시, 농가 창업지원을 위한 수제맥주 양조교육 실시

로컬맥주 활성화 및 농업의 신성장 동력원 확보 계기 마련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11 [08:57]

삼척시, 농가 창업지원을 위한 수제맥주 양조교육 실시

로컬맥주 활성화 및 농업의 신성장 동력원 확보 계기 마련

김고구마 | 입력 : 2022/03/11 [08:57]

삼척시, 농가 창업지원을 위한 수제맥주 양조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삼척시는 창업 교육의 일환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1회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맥주 양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원덕읍 산양리 소재 삼척시농업기술센터 별관 세미나실에서 삼척시 귀농인과 관내 농업인 12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척산 맥주보리를 이용한 맥아제조 및 이를 이용한 수제맥주 양조를 중심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맥주의 활성화 및 농업의 신성장 동력원 확보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된다.

특히, 단순 양조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류분석방법과 주세법 등 실질적인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져 지역 농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양조학 개론 및 양조실습, 소규모 주류제조 창업을 위한 주세법 및 관련법령 등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4월 4일부터 4월 15일까지 삼척시농업기술센터 신소득부서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앞으로도 삼척시는 맥주 생산·제조, 유통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들의 참여유도로 맞춤형 청년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척시의 다양한 축제와 문화를 연계한 맥주 시음행사를 통해 삼척만의 맛과 향을 관광객들과 공유하여 지역의 다양한 생산물과 문화, 관광을 접목한 대표 관광 상품화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삼척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맥주의 활성화로 농촌관광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