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위생업소 시설개선자금 2% 저금리 융자지원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3/10 [11:50]

서귀포시, 위생업소 시설개선자금 2% 저금리 융자지원

김고구마 | 입력 : 2022/03/10 [11:50]

서귀포시, 위생업소 시설개선자금 2% 저금리 융자지원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시가 식품제조·가공업와 식품접객업소 등의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연 2% 저금리로 시설개선자금 융자사업을 실시한다.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해 최고 7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이번 융자사업은 영업개선을 통해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고 영업장 설비를 보완하여 고객 서비스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위생 관리시설과 설비개선을 위해 자금이 필요한 영업자다. 단, 유흥・단란주점은 화장실과 조리장 개선에 한해 융자 가능하다.

한도금액은 ▲식품제조・가공업 및 즉석판매제조・가공업소 7000만원 ▲식품접객업소 3000만원 ▲육성자금 2000만원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 1000만원 이며 융자기간은 1년 거치 3년 균등 상환으로 금리는 연 2%다.

행정처분이 진행 중이거나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후 1년이 경과되지 않은 업소, 영업신고(허가)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등은 융자를 받을 수 없다.

융자를 원하는 영업자는 농협과 제주은행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 융자금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서귀포시 위생관리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개선계획 및 적격 사항을 현장 확인하고 지원 결정 사항을 영업자에게 통보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융자사업이 코로나로 힘든 위생업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한 외식문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