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홍천군, 일할 맛 나는 공직문화 MZ세대와 함께 만든다

홍천군, ‘2022년 조직문화 혁신 계획’ 선제적 마련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23 [12:02]

홍천군, 일할 맛 나는 공직문화 MZ세대와 함께 만든다

홍천군, ‘2022년 조직문화 혁신 계획’ 선제적 마련

김고구마 | 입력 : 2022/02/23 [12:02]

홍천군, 일할 맛 나는 공직문화 MZ세대와 함께 만든다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홍천군이 MZ세대를 아우르는 조직문화 혁신에 정진한다.

홍천군은 ‘2022년 홍천군 조직문화 혁신 계획’을 선제적으로 마련하여, MZ세대 직원과의 소통, 어울림을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 ‘일할 맛’나는 근무 여건 조성에 앞장선다.

군은 ‘2022년 정부혁신 추진계획’의 중점 추진 과제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조직문화 혁신 분야에 대한 성과 창출을 목표로 ▲혁신현장 이어 달리기 ▲혁신 연구모임 운영 ▲신규직원 안심 프로젝트 ▲혁신문화 공유·확산 등을 추진한다.

혁신현장 이어 달리기는 2. 21(월)부터 부서별로 2주간 자체 혁신 미션을 수행하고 주간업무보고회 자리에서 부서장이 운영결과를 발표, 다음 주자(부서)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12월까지 운영된다.

혁신 연구모임은 선배들의 성공사례부터 실패담까지 쌓아 온 경험지식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MZ세대 공무원을 위한 고충처리반’을 비롯해 ‘홍천 특산물을 활용한 레시피 연구모임’, ‘그림책을 활용한 정책연구모임’ 총 3가지 모임에 대해 현재 참여 직원을 모집 중이며 팀원이 구성되는대로 이르면 3월부터 본격 추진하여 상반기 시범 운영 후 실효성 등 운영성과 중간 평가를 통해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서장이 새내기 공무원 가족에게 안심 편지를 보내 신규 직원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안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규직원 안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혁신문화 확산을 위해 홍천군 지식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혁신사례, 업무지식, 아이디어, MZ세대 직원들의 새롭고 창의적인 업무추진 방법 등을 공유하고, 칭찬문화 조성을 위하여 내부 게시판에 ‘칭찬합니다’ 시책 또한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모든 활동에 대하여 11월 직원 및 민원인 대상 체감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성과를 평가하여 2023년 계획 수립 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시도들이 단순히 계획에만 그치지 않고, 구성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조직문화 혁신을 통한 성과 창출이 나아가 군민 삶의 질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