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 청년이 그리는 제주 자치분권의 미래

도, 제2기 청년·대학생 자치분권홍보단 위촉식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22 [17:30]

제주 청년이 그리는 제주 자치분권의 미래

도, 제2기 청년·대학생 자치분권홍보단 위촉식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2/02/22 [17:30]

제주 청년이 그리는 제주 자치분권의 미래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자치분권에 대한 도민홍보와 이해를 도울 ‘2022년 제2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대학생 자치분권 홍보단’의 위촉식 및 발대식을 22일 개최했다.

위촉식 및 발대식은 이날 오후 2시 제주도청 청정마루에서 열렸다.

행사는 홍보단원 위촉장 전수, 기념사진, 홍보단 운영계획 설명 및 제1기 운영실적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홍보단장(1명), 부단장(2명) 등 임원도 선출했다.

이번 제2기 홍보단원은 총 12명으로 올해 말까지 도내를 중심으로 각종 지방분권 관련 행사취재와 전문가 인터뷰, 지방분권에 대한 각종 정보자료 포스팅 및 기사 작성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한 홍보활동에도 나선다.

제주도는 이날 홍보단 위촉식 및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별 정례 기획회의를 운영할 계획이다.

홍보단에는 기사작성 및 취재활동 등에 대한 활동비를 지원하고, 홍보단 활동사항에 대한 평가보고회 개최 및 활동우수자 표창 등 인센티브도 지원할 계획이다.

고종석 제주도 특별자치제도추진단장은 “홍보단이 청년세대의 시각과 눈높이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 현주소와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도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지방분권과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활동과 함께 주변의 역량 있는 청년·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