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 신중년 재취업 특화교육 신규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20 [11:06]

강원도, 신중년 재취업 특화교육 신규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2/02/20 [11:06]

강원도, 신중년 재취업 특화교육 신규 실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도는 줄어가는 출산율과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신중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사회적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신중년의 적극적인 지원․활용을 위한 "신중년 재취업 특화교육"을 추진한다.

저출산․고령화, 베이비부머 효과 등으로 신중년(5060)세대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신중년의 노동시장 참여 희망연령도 증가하고 있어 신중년의 성공적인 인생 3모작을 위한 맞춤형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신중년 정책은 그동안 청년과 노인 대책 등에 밀려 소외돼 왔지만, 생산인구 감소에 따른 인구절벽에 대응해 국가 및 지방 차원의 중장년층 노동시장 재진입을 위한 정책 마련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22년 신규사업인"신중년 재취업 특화교육"은 디지털․100세시대 신중년(5060)의 성공적인 미래설계 지원을 위한 맞춤형 대책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산업추세에 강원도 기업 특성을 반영하여 실시하는 인력양성 교육이다. 본 교육은 도내 신중년 150명을 대상으로 하며, ‘신중년 적합직무’ 분야 중 도내 지역산업 수요를 토대로 도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을 위한 과정 운영을 통해 신중년의 노동시장 재진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본 사업은 (재)강원도일자리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며, 교육 참가자 모집 및 교육운영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 등은 추후 운영기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