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누구나 쉽게 배우는 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15 [12:09]

서귀포시, 누구나 쉽게 배우는 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고구마 | 입력 : 2022/02/15 [12:09]

서귀포시, 누구나 쉽게 배우는 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시는 2022년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15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는 시민들이 단순히 음악을 듣고 즐기는 방식에서 벗어나 도립서귀포예술단 단원들에게 직접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 대상 음악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20개 강좌에 관악(100명), 현악(12명), 성악(40명) 총 152명을 선발하며, 신규 신청자와 기존 수강자를 구분하여 맞춤형 교육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교육 강좌는 관악분야 13개 강좌(오보에, 플루트, 클라리넷, 색소폰, 트럼펫, 타악기, 하프), 현악분야 2개 강좌(바이올린, 첼로), 성악분야 2개 강좌(성악앙상블, 가창교실)가 개설된다.

또한 기존 수강생들의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플루트앙상블, 목관앙상블, 금관앙상블의 3개 강좌도 추가 개설해 음악으로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사는 도립서귀포예술단원들이 맡고 있어 악기와 노래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교육 장소는 지난해 문화공유공간으로 조성된 무릉농어촌문화의집(대정읍)과 (구)성읍1리 보건진료소(표선면)를 비롯하여 생활문화플랫폼과 음악창작소, 서귀포예술단 연습실에서 진행되어 서귀포시내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이메일 또는 현장방문(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 사무실)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홈페이지‘공지사항’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