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릉시, 제1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매칭데이) 개최

강릉일자리지원센터에서 당신의 내일을 두드리세요! 두드림(Do Dream)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15 [07:39]

강릉시, 제1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매칭데이) 개최

강릉일자리지원센터에서 당신의 내일을 두드리세요! 두드림(Do Dream)

김고구마 | 입력 : 2022/02/15 [07:39]

강릉시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릉시는 16일 오후 3시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인ž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개최한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관내 기업의 구인 신청시 해당업체의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를 확보해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맞춤형 일자리 매칭 방식으로,

기업의 채용률을 높이고 구직자에게는 기업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이직률이 감소하는 데 큰 효과가 있어,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월 1회 이상 수시로 만남의 날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구직의 기회를 얻지 못한 구직자들은 강릉시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일자리 알선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에게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하여 기업과 구직자 간의 미스매칭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구직자의 실업률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중소기업의 구인난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가장 효율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이 같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 지역 고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