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선군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배움의 결실, 징검다리 스쿨 제1기수강생 신년발표회 열려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2/13 [12:04]

정선군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배움의 결실, 징검다리 스쿨 제1기수강생 신년발표회 열려

김고구마 | 입력 : 2022/02/13 [12:04]

정선군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배움의 결실, 징검다리 스쿨 제1기수강생 신년발표회 열려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 정선 사북공공도서관에서는 지난 한해동안 징검다리 스쿨에서 뜻깊은 성장의 시간을 보낸 초·중학교 학생들이 자신들이 연구하고 얻어낸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북공공도서관과 징검다리스쿨에서는 지난 2월 12일 사북공공도서관 2층에서 징검다리스쿨 제1기 신년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징검다리스쿨 제1기 수강생들의 1년간 성장의 기록을 선보이는 축하행사 진행되었다.

또한 초등교양반 수강생들의 동물로롯박람회 발표와 초중등통합 CARGO CONNECT 프로젝트인 발견(조사연구결과와 솔루션)·혁신(프로토타입)·영향(코딩산출물)·포용(글로벌 프리젠테이션)·협동(미션 로봇 디자인)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초중등통합 CARGO CONNECT 프로젝트로 진행된 미션 로봇 팀 대결이 진행되어 참여한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아울러 폐광지역 청소년들의 역량강화 및 잠재능력 개발을 통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징검다리 스쿨’이 운영되었으며, 코로나19 위기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배움의 즐거움이 가득한 지역사회 조성과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향한 도전과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행복한 성장의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또한 올해에도 인문학, 수학, 외국어, 코딩, 디지털 작곡과 디자인 등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수업을 경험할 수 있는 징검다리 스쿨이 3월부터 운영된다.

징검다리 스쿨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사북공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