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교육연수원, 배움과 공동체성을 높이는 겨울연수 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26 [12:14]

강원도교육연수원, 배움과 공동체성을 높이는 겨울연수 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2/01/26 [12:14]

강원도교육연수원, 배움과 공동체성을 높이는 겨울연수 운영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교육연수원은 10일부터 26일까지, 도내 1,175명의 교원이 참여한 배움과 공동체성을 높이는 2022년 겨울방학 교원연수 11개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겨울방학 연수에서는 밀집도가 높은 합동 강의를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하고, 수강인원이 많은 자격연수는 여러 모둠으로 나눠 집합연수로 운영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연수에는 △유치원·초등 1급 정교사, 중등(국어,수학,영어)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중등 교과 융합 프로젝트 수업, △내일로 가는 학교 그리고 사회, △초등 행복한 학급살이, △책과 노니는 북적북적 교실, △함께 성장하는 교실 이야기 직무연수, △근현대사 바로 알기 직무연수 등 총 11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대면 집합연수로 실시해 비대면 원격연수의 한계를 극복하고 배움과 공동체성을 높였다는 수강생들의 평가를 받았다.

연수원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인해 지난 2년 원격연수로 운영하던 틀에서 벗어나 집합연수로 진행했다.

연수 후 설문종합평가에서 참여 교사들은 오랜만에 집합연수에 참여하여 만남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이 얼마나 큰지 다시금 생각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최승룡 강원도교육연수원장은 “겨울연수를 앞두고 많은 논의와 다양한 의견을 모아 집합연수로 결정했다.”며 “연수기간 연수원이 감내할 어려움이 컸지만 공동체성과 좋은 수업을 만들어 가려는 선생님들의 열정에 고마움이 큰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교육연수원은 2월에 복직 교사, 신규 교사, 신규 교감을 위한 △유·초·중등 복직 전 교사 직무연수, △유·초등 신규교사 임용 전 직무연수, △중등 신규교사 임용 전 직무연수, △유·초등 신규교감(원감) 직무연수, △중등신규교감(원감) 직무연수, △‘진짜 회의를 디자인하다’ 직무연수 등을 운영한다. 신규교사 임용 전 직무연수와 복직 전 직무연수는 비대면 원격연수, 그 외 연수는 집합연수로 이뤄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