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창군, 설 연휴 감염병 발생대비 비상방역 대책반 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26 [09:40]

평창군, 설 연휴 감염병 발생대비 비상방역 대책반 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2/01/26 [09:40]

평창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평창군은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감염증 및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 시 즉각 대응을 위한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내 감염병 조기 인지 및 발생 양상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감염확산을 차단하고자 14명의 즉각 대응팀을 구성하여 24시간 즉각 대응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09:00~15:00)를 운영한다.

연휴기간 자가격리자 및 재택치료자의 이탈 방지를 위해 위치확인시스템 상황판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취약시간대 집중 현장 점검을 2인 1조로 실시할 계획이며, 이탈자 발생 시 수사당국에 형사 고발조치 등 지역사회 감염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개인방역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장재석 보건의료원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사회 전반 곳곳에서 집단 발생하고 있어, 이번 설 연휴에는 가족과 친지 모임을 자제하고,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집에 머물러 주시기 바라며,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