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교육청, 정서위기학생 지원 트라우마 상담 온라인 직무 연수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25 [09:32]

제주도교육청, 정서위기학생 지원 트라우마 상담 온라인 직무 연수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2/01/25 [09:32]

제주도교육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월 25일(화)에 도내 초·중·고 교원, 상담사, 교육복지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정서위기학생 지원 트라우마 상담 온라인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트라우마 심리치료와 안정화 단계 상담을 주제로 하는 이번 연수는 한국트라우마교육원 주혜선 원장의 강의로 진행되는데 주원장은 심리학 박사로 한국심리학회 재난심리위원회 부위원장, 한국트라우마스트레스학회 이사를 맡고 있는 트라우마 전문가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 직무연수로 마련되어 1월 25일 6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의 주 내용은 △아동 청소년기 트라우마의 영향과 회복 기제 소개 △근거 기반 트라우마 안정화 치료 개관 △반복되는 문제행동 기능 분석 △안전한 대처 기술 훈련 △신체 안정화를 돕는 면접 전략 △대인관계 기술 훈련이다.

방학 중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개학 전 연수를 통해 개학 후 학교 Wee 클래스를 찾는 학생들이 경험하는 트라우마 상황에 대해 효과적으로 개입·지원하기 위한 방안의 실제와 위기 상황 발생 때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집중적인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조성진 학생건강증진추진단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학생이 겪는 트라우마 상황을 이해하고 학생의 회복을 효과적으로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