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춘천교육지원청, 새학년 새학기 담임교사 연수 개최

‘관계 중심 생활 교육’으로 학교폭력예방 문화 확산한다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18 [15:35]

춘천교육지원청, 새학년 새학기 담임교사 연수 개최

‘관계 중심 생활 교육’으로 학교폭력예방 문화 확산한다

김고구마 | 입력 : 2022/01/18 [15:35]

춘천교육지원청, 새학년 새학기 담임교사 연수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춘천교육지원청은 18일, 춘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새학년 새학기 담임교사 행복한 교실 만들기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관계중심 생활교육’을 주제로 초등학교, 중학교 교사 24명의 사전 신청을 받아 담임교사가 평화롭고 행복한 학급을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한다.

‘관계중심 생활교육’은 학교폭력 예방과 갈등 해결을 위해 처벌과 징계 대신 공동체의 상호존중과 회복적 접근을 기반으로 한 교육으로 현장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폭력예방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는 △관계중심 생활교육의 의해, △학급관계 기초다지기, △평화로운 관계맺기, △신뢰써클 등 회복적 정의에 대한 원리 이해와 학생 간 관계맺기를 위한 다양한 신체활동을 실질적으로 체험하고 재구성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춘천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예방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이번 연수 이후 ‘관계중심 생활교육 동아리’ 를 구성· 운영하고 생활교육담당자와 학생부장 협의체를 활성화하여 ‘생활교육전문가’ 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춘천교육지원청 박근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생활교육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요즘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생활교육의 방안을 찾아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학교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교사가 요청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