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교육청,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협의회 개최

‘중대재해 ZERO’목표를 향한 출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17 [16:59]

제주도교육청,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협의회 개최

‘중대재해 ZERO’목표를 향한 출발

김고구마 | 입력 : 2022/01/17 [16:59]

제주도교육청,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협의회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14일 종사자 대표와 관련 공무원으로 구성된 중대재해예방대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직원 등 종사자 모두 안심하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하여“중대재해 ZERO”목표를 설정하고 자율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 정착, 안전한 작업환경 확보, 안전업무프로세스 지속적 점검·개선, 전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 실천 등 경영방침에 대하여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보건 목표와 경영방침을 종사자 대표 구성원 간 협의를 통해 결정함으로써 교직원 전체 안전보건의 중요성에 대하여 모두 공감하고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중대재해 ZERO”라는 목표 실행을 위해 조직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안전보건을 관리하는 것과 함께 구성원 스스로 목표 실행의 의지를 다졌다.

참고로 중대재해예방대책협의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제주지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 전국학교비정규직 노동조합 제주지부에서 추천된 대표자와 교육청 업무관련자로 총 1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종사자 의견 청취, 경영책임자의 안전·보건 목표와 경영방침 협의 및 공유, 산업 안전·보건에 관한 의견 제시 및 개선마련 등의 기능을 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