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교육청,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 교육급식! 실현

영양·식생활 교육 및 학교급식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사진공모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03 [10:48]

제주도교육청, 더 맛있고 더 건강한 학교급식! 교육급식! 실현

영양·식생활 교육 및 학교급식운영 우수사례 공모전, 사진공모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2/01/03 [10:48]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는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19까지 도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교육 및 학교급식운영 우수사례 공모전과 11월17일부터 12월3일까지 가정연계 식생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진 공모를 실시하였다.

이는 ‘학생의 건강증진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라는 주제로 학교에서의 영양·식생활 교육, 코로나19 대응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운영, 참여와 소통을 통한 열린 급식운영 세 분야로 나누어 우수사례를 발굴ㆍ포상하고, 공유를 통하여 학교급식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이번 우수사례 시상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이다.

최우수상은 영양·식생활 교육 분야에서 일도초(교장 고종희, 교사 지소영)'아는 만큼 맛있게 즐겁게'라는 주제로 [골고루씽씽이] 교구를 활용한 13차시 [골고루 프로젝트]와 클래스팅을 통한 가정연계 교육을 시도했다는 점이 아주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제주여상(교장 강명화, 교사 조원지) '수작거는 다채로운 영양교실', 오현중(교장 오만익, 교사 김미경)'새로운 일상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김녕중(교장 김승빈, 영양사 김희정)'행복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급식운영'으로 수상하였으며

장려상은 서귀북초(교장 고정희, 교사 김은미), 도순초(교장 진영삼, 교사 홍지희), 대정서초(교장 문재필, 교사 한은혜), 서호초(교장 정익권, 교사 홍경량), 중앙초(교장 오정자, 교사 김세정), 토평초(교장 고순옥, 교사 오윤화)에서 수상했다.

더불어 함께 실시한 가정연계 식생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진공모에는 총 116편이 응모되었다. 응모된 사진을 통해 실제 가정에서의 다양한 식생활 모습과 밥상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응모한 모든 학생들에게 참여 상품권이 지급되었다.

김민호 제주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상된 우수사례는 학교현장에 안내·홍보하여 영양·식생활 교육 활성화 및 학생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