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릉시, 2022년 주요시책 성공추진을 위한 조직운영

보건소 생활방역담당 및 주거환경개선추진단 신설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2/01/03 [09:30]

강릉시, 2022년 주요시책 성공추진을 위한 조직운영

보건소 생활방역담당 및 주거환경개선추진단 신설

김고구마 | 입력 : 2022/01/03 [09:30]

강릉시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2022년 강릉시는 코로나19 방역 강화 등 주민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들과 ITS 세계총회 유치, 스마트도시 기반구축 등 주요 사업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새롭게 조직을 재구성하여 운영한다.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하여 보건소 내 생활방역담당을 신설하고, 읍·면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보건지소·진료소의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관리 운영을 위하여 보건행정과에 지역보건담당을 신설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예상되는 각종 전염성 질병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대응과, 읍·면지역의 보건서비스 질을 높일 뿐만아니라 보건지소와 진료소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강릉시 주택 중 공동주택의 비율이 50% 이상 되는 등 급변하는 주거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주거환경개선추진단을 신설하여 강릉시 주거정책 및 주택공급 종합계획을 수립하는 등 강릉시 주거정책의 방향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미래성장과는 ITS 세계총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기 위하여 ITS 관련 업무를 집중화시켰으며, 스마트도시과를 신설하여 시민은 물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좀 더 편리하고 정확한 도시정보를 제공하여 국내 최고의 스마트도시가 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인사권이 기존 자치단체장에서 의회 의장으로 독립됨으로써, 업무 수행을 위해 의회사무국에 총무담당을 신설한다.

이외에도 군소음피해보상 위한 소음대책담당, 시립미술관 조성을 위한 미술관운영담당, 불법건축물 관리를 위한 건축물유지관리담당, 정신건강치료 수요 증대에 따른 정신건강담당, 하수관리의 체계적관리를 위한 하수관리담당을 신설하여 운영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2022년 조직을 새롭게 개편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시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