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중국 우호도시 친황다오시 동북대학교와 ‘동계 청소년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31 [11:18]

서귀포시, 중국 우호도시 친황다오시 동북대학교와 ‘동계 청소년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1/12/31 [11:18]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시는 재단법인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과 공동으로 2021년 12월 31일부터 2022년 1월 31일까지 중국 우호 도시인 친황다오시 동북대학교와 서귀포시 관내 고등학생들이 참가하는 ‘동계 청소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의 고등학생 중 중국어가 가능하고 중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학생 23명을 선발하여 학생들의 중국어 수준에 맞게 3개 반으로 편성하여 중국어 수업은 물론 중국문화 체험수업, 1:1 대학생과 만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귀포시와 우호도시 인 친황다오시와의 교류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서 친황다오시의 대학생들이 재능기부로 1:1 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북대학교는 이공계열 대학교로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한 인공로봇 연구 등으로 대표되는 대학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관내 고등학생 중 중국어가 가능하고, 향후 중국 내의 대학 진학과 중국과 관련 있는 학과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중국어 향상 및 중국문화 이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의 장래 학과와 직업 선택에 있어 기회를 제공해 준데 있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