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최상기 인제군수 2021년 송년사 발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31 [02:02]

최상기 인제군수 2021년 송년사 발표

김고구마 | 입력 : 2021/12/31 [02:02]

인제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최상기 인제군수가 2021년 송년사를 발표했다.

다음은 송년사 전문이다.

2021년 송년사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국군장병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신축년 한 해가 저물어갑니다.

매년 이맘때면 지나온 시간을 돌아보며, 고마운 분들을 먼저 떠올립니다.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맞서 묵묵히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 지역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며 백신 접종과 방역 수칙에 적극 협조해주신 군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방역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계신 사회단체 여러분과, 노인회관에 나오시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락을 배달해 주신 자원봉사자 분들, 임차인들의 고통을 덜어준 착한 임대인, 이웃을 위해 마스크를 기탁 해 주신 많은 고마운 분들도 계셨습니다.

폭설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해, 코로나-19로 부족해진 농가의 일손이 돼주고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나보다 지역공동체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모였기에, 생계의 어려움과 생활의 불편함을 감내하며 보내주신 7만 군민의 응원이 있었기에, 우리는 코로나-19에 당당히 맞설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인제군의'지역안전지수'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 예방과 생활안전 분야 실적은 전국 최고 수준입니다.
이는 그동안 사람을 중심으로 펼친 행정의 소중한 산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참으로 고마운 결과입니다.

인제군의 예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6,000억원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대규모 현안사업들도 국가사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만, 늘 부족한 것 같은 마음이라 죄송할 따름입니다.

내년 1월 중'소상공인 긴급 경영지원금'으로 업소당 백만원씩 지급해드립니다.

앞으로도 방역지원금, 손실보상 확대 등 정부의 시책에 적극 협조하며, 추가적으로 우리군이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LPG배관망 구축, 상하수도시설 등 군민의 일상생활과 직결되는 생활SOC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생활권을 고려하여 거점별로 조성 중인, 수영장, 극장, 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갖춘 복합문화체육시설도 하나둘 완성돼 가고 있습니다.

농업인들을 위한 각종 시책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농가의 실질 소득을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접경지역인 서화면은 평화지역 발전사업을 통해 그동안 침체되었던 모습을 확 바꾸고 있습니다.

모두,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민선7기 군정이 출범한 지 3년 반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일에 대한 열정으로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인제가 많이 바뀌었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지만, 아직은 부족합니다.

혁신을 통해 계속 변화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우리는 그럴만한 힘이 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코로나-19가 끝날 줄 모릅니다.

아직도 그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더 좋은 인제를 만들기 위한 우리 모두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시련을 통해 더욱 강해지고, 위기를 극복하며 함께 성장해나갈 것입니다.”

군민 여러분, 올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연말 가족과 함께 따뜻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항상 가정에 사랑과 축복이 넘치시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2. 31.
인제군수 최 상 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