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선군, 2021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유공 기관 표창 수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28 [11:45]

정선군, 2021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유공 기관 표창 수상

김고구마 | 입력 : 2021/12/28 [11:45]

정선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정선군과 강원랜드희망재단이 2021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유공 분야에서 기관 및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원도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강원도지사 표창장 전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28일 강원랜드 사회공헌센터 2층에서 정선군은 기관표창을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단체표창을 정선시니어클럽 유명숙 팀장은 개인표창을 각각 전수 받았다.

정선군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노인복지를 향상시키는데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강원랜드 희망재단은 산간지역 취약계층의 이불빨래 및 돌봄서비스, 생필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희망드림 행복빨래방”설치·운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으며, 유명숙 정시니어클럽 팀장은 어르신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은 올해 노인 공공일자리를 전년 대비 550명을 확대하고 공익형 19개 사업, 시장형 10개 사업, 사회서비스형 5개 사업 등 어르신들의 수요에 맞는 일자리를 운영하였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원랜드 희망재단과 협업하여 취약계층을 위한'희망드림 행복 빨래방'을 7월부터 운영하여 어르신들께는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는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공익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통해 스스로 만족감을 찾고 어르신들이 더욱 활발한 사회활동을 통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