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평창군, 2022년 그린바이오 산업 집중 육성 '박차'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27 [11:17]

평창군, 2022년 그린바이오 산업 집중 육성 '박차'

김고구마 | 입력 : 2021/12/27 [11:17]

평창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평창군이 농생명 자원의 산업화를 목표로 하는 그린바이오 산업을 평창의 미래 핵심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평창군은 전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국내 최대 규모인 서울대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등 혁신기관과 연계하여, 산·학·연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캠퍼스 혁신파크,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사업을 통해 산업 인프라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또한, 그린바이오 신산업 육성 포럼 개최와 한국농업경제학회 학술대회 유치를 통해 관련분야 전문가 집단과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도 공들일 계획이다.

특히, 산·학·연을 연계한 그린바이오벤처 캠퍼스 조성을 통해 벤처기업과 유망기업 유치를 위한 산업육성 생태계를 조성하고. 그린바이오 5대 유망산업(마이크로바이옴, 대체식품, 종자, 동물용의약품, 기타생명소재)을 중심으로 IT, BT 관련 기술과 융합한 새로운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에도 공격적으로 투자 할 계획이다.

이정균 경제건설국장은“그린바이오 산업을 우리군 혁신성장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추진체계를 잘 마련하여, 평창이 그린바이오 거점도시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