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속초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지역주도형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으로 지역발전 역할 기대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27 [07:47]

속초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지역주도형 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으로 지역발전 역할 기대

김고구마 | 입력 : 2021/12/27 [07:47]

속초시,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속초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에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

본 사업은 주민주도형 지역 관광콘텐츠 개발로 방문 지역에 일정기간(3일 이상) 체류하면서 그 지역만의 문화와 역사 더 나아가 그‘지역다움’을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기 위한 관광 콘텐츠 프로그램 개발 운영, 홍보마케팅, 관광상품 기획·운영, 인력 양성 등 소프트웨어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속초시는 상도문돌담마을과 아바이마을을 거점으로 한 지역 살이 프로그램 개발 운영계획 수립을 통해「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에 공모하여 공모를 신청한 전국 32개 지자체 중 최종 9개 지자체에 포함되었고, 강원도에서는 속초시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총 사업비 2억원(국비 1억원, 지방비 1억원)을 확보하였다.

속초시 관계자는“속초시는 관광자원 개발 및 시설인프라 구축 중심의 관광정책 추진과 더불어 지역주민 주도형 관광상품 개발ㆍ운영 등 지역관광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 기대한다.”라며, 특히, 얼마 전 끝난「지역관광조직 교육 지원사업」인 속초형 DMO 시범운영 사업과 이번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관광 활성화 공모사업」선정으로 지역관광조직 발전을 위한 사업의 연속성이 확보가 되어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 한다.”라고 밝혔다.

향후 속초시는 이번에 공모 선정된 「생활관광 활성화 사업」 세부계획 수립 및 추진을 위해 지역관광조직(DMO)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 등 업무협의를 통해 속초시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매력 있는 주민주도형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 및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속초 지역관광 만족도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