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코로나 극복, 도민 일상회복에 적극 노력 성과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20 [16:05]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수상

코로나 극복, 도민 일상회복에 적극 노력 성과

김고구마 | 입력 : 2021/12/20 [16:05]

제주도의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이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 공헌 부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20일 서울 여의도 보훈회관에서 제4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시상식을 갖고, 좌남수 의장에게 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KNS뉴스통신·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는 이 대회는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수상자는 국가발전부문, 의정부문 등 총 13개 분야에서 선정하며, 좌남수 의장은 지역발전부문에서 ‘지역발전공헌’으로 수상했다.

조직위원회는 좌남수 의장에 대해 “코로나가 극성을 부리던 2020년 7월 제11대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하여 도민의 생명과 안전, 경제와 민생을 우선순위에 두고 의정을 수행해 왔고, 단계적 일상회복 범도민 지원위원회를 구성하여 적극적인 도민 일상회복에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의회혁신기획단을 출범시켜 의회 내 조직체계 정비, 전문성과 청렴성 제고 등 의회 내부 혁신과 소통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제주도와 P4G 최우수 파트너십 상 공동 수상 등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점 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좌남수 의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기 위해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활동에 더욱 힘을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상자는 △국가발전부문 양승조 충남도지사 △국회의정부문 소병훈·홍문표·김성원 국회의원 △행정부문 강임준 전북군산시장, 허석 전남 순천시장, 김보라 경기도 안성시장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