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의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주의 미래상은 무엇?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포스트코로나시대, 제주의 길' 도서 발간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13 [14:31]

제주도의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제주의 미래상은 무엇?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포스트코로나시대, 제주의 길' 도서 발간

김고구마 | 입력 : 2021/12/13 [14:31]

제주도의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강성민, 이도2동을/더불어민주당)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주의 변화와 그에 따른 준비를 위한 제언을 담은 「포스트코로나시대, 제주의 길」 도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 본 도서는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2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제주의 경제·산업·문화 등 사회 전반에 어떤 변화가 이루어졌으며, 이를 대비하기 위해 제주가 어떤 정책기조와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를, 사회영역별 전문가들의 제언을 통해 담았다.
□ 고도원 아침편지 문화재단 이사장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사회적 힐링, 연대 그리고 사람」을 필두로, 정치, 경제, 관광, 에너지, 복지, 청년, 문화 등에 대한 총 9편의 원고를 수록했으며, 자세한 필자와 주제는 다음과 같다.

본 도서를 발간한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강성민 위원장은 “위기는 기회라는 말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깊은 고민’과 ‘빠른 행동’이 함께 작동해야 가능하기에, 이를 위해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가 출범한 이후 감염병 예방 및 민생경제 회복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해야 하는 제주의 미래 준비를 위한 ‘깊은 고민’의 답을 찾기 위해 도서발간을 준비하게 되었다” 면서, “제주에 대한 애정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통찰력으로 구체화한 여러 저자의 글이 제주가 가보지 않은 길을 준비하는데 일조하길 기대한다” 밝혔다.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는 강성민 위원장, 고은실 부위원장, 박호형 위원, 송영훈 위원, 양병우 위원, 오대익 위원, 한영진 위원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활동기간은 2020.7.28. ~ 2021.1.31.일 까지이다.

한편 본 도서는 비매품으로 발간되어, 관공서 및 유관기관,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원문 공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