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홍천군, 홍천쌀 소비촉진 간담회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10 [15:52]

홍천군, 홍천쌀 소비촉진 간담회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1/12/10 [15:52]

홍천군, 홍천쌀 소비촉진 간담회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홍천지역 농업 관련 유관기관과 사회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홍천쌀 소비촉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홍천군은 지난 12월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홍천쌀 소비촉진과 농가경제의 회생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영한 농협중앙회 홍천군지부장과 농협관계자는 홍천쌀 판매에 따른 차액지원방안과 경기·수도권에 대한 홍보 및 홍천쌀 브랜드 가치의 향상을 위해 구체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행정기관의 실천방안을 요구했다.

또 박동선 홍천쌀전업농회장은 홍천 관내의 식당과 소노호텔&리조트(홍천 비발디파크), 하이트진로 강원 홍천공장과 같은 대기업에서 운영 중인 직원전용 식당에서 홍천쌀을 우선적으로 구매해 줄 것을 제안했다.

홍천문화재단 박영식 총무팀장은 각종 문화행사나 생활 또는 전국 체육대회 개최시 제공되는 상품이나 경품을 가급적 홍천쌀로 대체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이에 대해 허필홍 홍천군수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천쌀은 찰기가 있고 유기물 함량이 높아 전국적으로 맛있는 밥으로 총평이 나 있다”며 “홍천쌀의 소비촉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지원할 것이며, 농가소득 향상과 농업경제 회생을 위해 군민 모두가 쌀 소비촉진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