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3차 강원교육포럼, “코로나19 시대, 모든 학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방향과 과제”

강원지역 학생 건강체력과 신체활동 증진을 중심으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10 [12:25]

제3차 강원교육포럼, “코로나19 시대, 모든 학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방향과 과제”

강원지역 학생 건강체력과 신체활동 증진을 중심으로

김고구마 | 입력 : 2021/12/10 [12:25]

코로나19 시대, 모든 학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방향과 과제 홍보안내문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교육연구원은 12월 10일 오후 2시, 2021년 제3차 강원교육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시대, 모든 학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건강 상태와 체력 변화를 살펴보고, 건강한 삶을 위한 학교 현장의 과제를 교육 주체와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재성 교수(공주대학교)의 ‘코로나19 시대의 운동, 건강체력 그리고 학교체육’이라는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조무현 연구위원(강원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이 ‘강원지역 학생 신체활동의 특성과 신체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발표 이후에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학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영양식생활 관리 영향(강림초등학교 영양교사 김재희), △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학생 건강 증진 방향과 실천과제(태장중학교 보건교사 정혜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교체육에 바라는 점(봉의고 교사 김중근)이라는 주제로 지정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강원도교육연구원 유튜브 채널로 약 3시간 동안 실시간 중계한다.

이낙종 강원도교육연구원장은 “운동 부족, 영양의 불균형,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코로나19 시대에 강원교육포럼이 모든 학생의 건강한 삶을 위한 공론의 장이 되어 건강 체력을 증진할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영양, 보건 및 체육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논의를 이어가겠다.” 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