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남원읍, 어른·아이 함께 뛰노는 의귀리 체육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08 [17:53]

서귀포시 남원읍, 어른·아이 함께 뛰노는 의귀리 체육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김고구마 | 입력 : 2021/12/08 [17:53]

남원읍, 어른·아이 함께 뛰노는 의귀리 체육공원으로 놀러 오세요


[우리집신문=김고구마] 남원읍이 인근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여가공간 조성을 위해 진행 중인 의귀리 체육공원 조성사업이 12월에 준공되어 새단장했다.

의귀리 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지난 2020년 의귀리마을회가 지역주민들의 생활체육 공간 활성화를 위해 주민 스스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의귀리 내 부지 2,212㎡(도유지)에 2021년 주민참여예산 2억원을 들여 2021년 6월 착공, 12월 준공됐다.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남원읍과 협업을 통하여 추진한 의귀리 체육공원 조성사업은 산책로 조성과 소형 짚라인, 미끄럼틀, 그네 등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육공원이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의귀리 체육공원 내에 조성된 짚라인, 그네, 미끄럼틀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생활체육시설은 멀리 떨어진 마을에서 찾아올 정도로 벌써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주민들에게 여가 활용공간 제공 및 주민복지 향상 등 주민만족도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성한 남원읍장은“이번 공사를 통해 코로나로 움츠렸던 주민들에게 생활체육 수요에 대한 해소와 각종 체육활동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육공원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고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홍보를 통해 제안사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의견이 직접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