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인제군, 청년농업인 농(農)업(UP) 아카데미 성황리에 종료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08 [13:49]

인제군, 청년농업인 농(農)업(UP) 아카데미 성황리에 종료

김고구마 | 입력 : 2021/12/08 [13:49]

인제군, 청년농업인 농(農)업(UP) 아카데미 성황리에 종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인제군은 지난 8일, 11월 15일부터 12월 8일까지 4주간 실시한 청년농업인 농(農)업(UP) 아카데미 전기용접 및 전기기초과정 등 2개 과정을 추진해 청년농업인 20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청년농업인 농(農)업(UP) 아카데미는 전기용접 및 전기기초와 농업방제용 드론교육으로 2개 과정을 구성했으며, 농업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술의 습득과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중점으로 추진했다. 특히, 해당 교육은 한국폴리텍3대학 춘천캠퍼스 등 민간의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교육을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다.

농업아카데미에 참석한 청년농업인 김성순 (26세)은 “관행적인 농업교육에서 벗어나 영농현장에 꼭 필요한 교육을 전문교육기관에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습득한 기술을 영농현장에 적용해서 지역농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인제군은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서 지난 5월 「인제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인제형 청년농업인 농업기반 구축 지원, 영농정착금 지원 등 신규 자체사업을 추진하여 청년농업인 육성에 박차를 가했다. 그 결과 올해 청년농업인수는 전년대비 25명, 15.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