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구군, 겨울방학 행정체험 연수생 선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07 [10:31]

양구군, 겨울방학 행정체험 연수생 선발

김고구마 | 입력 : 2021/12/07 [10:31]

양구군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양구군은 겨울방학을 맞는 학생들에게 근로의 소중함과 사회경험, 그리고 애향심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체험 연수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인원은 고등학생 10명과 대학생 120명 등 총 130명이다.

선발되는 행정체험 연수생들은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기간 중 15일을 하루 8시간씩 근무하게 된다.

연수생들이 근무하게 될 시설은 군청과 청소년시설, 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 광치자연휴양림, 양구수목원, 박물관 및 미술관, 시외버스터미널, 체육시설 등 총 21개소이며, 방역업무 보조와 시설관리, 환경정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10일까지 참가신청을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신청은 대학생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 현재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대학교(대학)에 재적을 둔 재학생이 할 수 있으며, 고등학생은 학교장 추천이 필요하므로 학교에 신청해야 한다.

그러나 휴학생, 대학원생,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해외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양구군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전산추첨을 실시해 연수생을 선발할 계획이며, 20일 오후 2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추첨을 진행해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의 20%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및 그 자녀, 자녀가 3명 이상인 가구의 자녀 등을 우선 선발하고, 양구읍에서 먼 거리에 위치한 양구수목원과 양구백자박물관에서 근무할 연수생은 동면과 방산면의 희망자에 우선권을 줄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