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진로교육원, 다목적 체험관 ‘꿈드림채’ 개관식

“강원도 학생들에게 예술·체육 진로의 꿈 씨앗을 드림”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03 [14:37]

강원진로교육원, 다목적 체험관 ‘꿈드림채’ 개관식

“강원도 학생들에게 예술·체육 진로의 꿈 씨앗을 드림”

김고구마 | 입력 : 2021/12/03 [14:37]

다목적 체험관 ‘꿈드림채’ 개관식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진로교육원은 3일,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체육 진로체험을 하며 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는 다목적 체험관 ‘꿈드림채’를 개관한다.

예술·체육 진로교육 전용공간인 꿈드림채는 지난 2017년 설립계획을 수립해 4년 동안의 준비 기간을 거쳐 연면적 2,987㎡, 2층 규모로 완공됐다.

판화가, 칠보공예가, 큐레이터, 도슨트 등의 진로체험을 위한 진로미술 2실, 사운드 디자이너, 사운드 엔지니어 등의 진로체험을 위한 진로음악 2실, 운동처방사, 건강운동관리사, 스마트 헬스케어 기획자 등의 진로체험을 위한 진로체육 2실과 댄스체험 1실, 자유체험 4실,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체육관 등 12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꿈드림채는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행복한 삶을 열어가도록 미술, 음악, 무용, 체육, 연극, 영상 등 예술·체육 분야 진로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관식에는 민병희 교육감을 비롯한 강원도의회 김준섭, 주대하 의원, 유관기관장, 교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다.

강원진로교육원 김영희 원장은 “꿈드림채는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체육분야 직업체험을 하며 자신 안에 잠재된 재능과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공간”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해당 분야 진로체험을 통해 일상에서 예술·체육을 즐기고 창작 및 향유하는 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