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낯설고 물설은 강릉살이, 한권으로 끝낸다!”

이주자에게 필요한 지역 정보 총망라 ‘강릉살이 길라잡이’ 가이드북 발간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2/01 [07:50]

“낯설고 물설은 강릉살이, 한권으로 끝낸다!”

이주자에게 필요한 지역 정보 총망라 ‘강릉살이 길라잡이’ 가이드북 발간

김고구마 | 입력 : 2021/12/01 [07:50]

강릉살이 길라잡이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재)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강릉으로의 이주와 정착을 돕기 위해 지역 내 삶의 경험과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북,‘강릉살이 길라잡이(150mm×210mm, 158쪽)’를 발간했다.

‘강릉살이 길라잡이’는 강릉문화도시조성사업 중에서「이주환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되어 강릉살이 전·중·후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종합 안내 책자로서,

강릉 선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강릉을 제2의 삶의 터전으로 선택한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 주거, 경제, 교육, 의료, 교통, 복지, 귀농 등에 관한 정보를 총망라하고 있다.

본 책자는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임영로155번길 18 문화작은도서관, 2층)와 구슬샘 문화창고(동부시장3길 9), 강릉시관광안내소 등에서 재고 소진 시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고,

강릉문화도시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이주환대 프로젝트」를 신청한 강릉살이 새내기 신청자에게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강릉살이 길라잡이’발간 외에도 지역탐방 프로그램인‘시나미찬찬’, 생활멘토단‘비빌언덕’운영 등 다채로운 이주환대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앱 ‘시나미강릉’, 네이버밴드‘문화민회_강릉’, 강릉문화도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인스타그램 및 미래성장과 문화도시조성,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