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귀포시, 아동보호체계 운영 활성화 중앙 컨설팅 3회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30 [18:35]

서귀포시, 아동보호체계 운영 활성화 중앙 컨설팅 3회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30 [18:35]

서귀포시, 아동보호체계 운영 활성화 중앙 컨설팅 3회 실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서귀포시는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공공 아동보호체계 조기 정착과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중앙 컨설팅을 세 차례 추진했다.

이번 컨설팅은 공공 아동보호체계 정착을 지원하고 제도개선 사항을 수집, 반영하기 위해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지자체 대상 컨설팅으로 서귀포시는 타 지역 5개 지자체와 함께 올해 처음 참여했다.

그동안 추진된 2회의 비대면 컨설팅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외부전문가를 통해 사례개입 방향에 대한 슈퍼비전을 제공 받았다.

지난 11월 26일 실시한 현장 컨설팅에서는 효율적인 e아동행복지원사업 추진, 유관기관이 공동참여하는 아동학대예방홍보사업 추진 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컨설팅 위원, 지역아동보호 관계기관, 공무원 등 총 20여명이 현장 컨설팅에 참여했다.

서귀포시가 이번 컨설팅에서 요청한 분야는 효과적인 전문 위탁부모 발굴 방안과 즉각 분리 후 위기아동 가정보호 우수사례 추천,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내용 등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10월 1일 아동학대 공공화 사업이 시작되었는데 이번 컨설팅을 통해서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만들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