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춘천교육지원청, 학생생활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아이야, 너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줄게”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9 [15:23]

춘천교육지원청, 학생생활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아이야, 너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줄게”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9 [15:23]

역량강화 워크숍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은 29일부터 30일까지, 춘천 지역 초·중·고·특수학교 학생생활교육 담당자(학생부장)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아이야, 너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 줄게’라는 소제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학교폭력 화해·분쟁 조정단 운영 사례, △청소년 도박의 실태와 예방교육,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게이트키퍼 교육 등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지원을 위한 내용으로 운영한다.

학교폭력 화해·분쟁 조정단은 학교 폭력 피․가해 학생 및 학부모 간 갈등 상황에서 전문가를 투입하여 원만히 해소하고, 신체·정신적 피해로 발생한 비용에 대해 상담, 법률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안을 풀어나가며 효과적인 대화와 갈등관리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각 교육지원청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청소년 도박은 학생들 누구나 경계심 없이 쉽게 접할 수 있고 감시와 관리가 쉽지 않아 세밀한 실태 분석과 예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게이트키퍼’는 ‘자살 신호’를 인식하여 자살 위험에 처한 사람에게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전문가를 연결해주는 ‘생명사랑지킴이’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박근덕 교육장은 “2022학년도에는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함께 학교구성원간에 발생된 갈등과 분쟁 등을 교육적으로 전환하고 각종 사고 발생을 예방하여 평화로운 학급, 행복한 학교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