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2021년도 KIBSE 우수구조물상 금상 수상

명품관광 네트워크 중심지로 기대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9 [11:56]

철원 한탄강 은하수교, 2021년도 KIBSE 우수구조물상 금상 수상

명품관광 네트워크 중심지로 기대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9 [11:56]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철원한탄강 은하수교가 2021년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KIBSE) 우수구조물상 금상을 수상했다.

29일 철원군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준공한 은하수교가 현수교로서는 특이한 비대칭형 구조로 학회의 인정을 받아 이 같은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사단법인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는 기술자의 가치를 높이고 좋은 기술을 널리 알리고자 매해 국내의 우수한 기술력을 구현한 구조물 및 구조상세(도)를 선정하여 KIBSE 우수구조물상(KIBSE’s Outstanding Structure Awards; KIBSE OSA)을 수여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구조물 자체의 아름다움과 새로운 구조적 개념의 구현, 규모나 특징으로 새로운 기록 갱신 및 바람직한 구조상세 개발과 적용한 것을 심사하여 엄정하게 평가한다.

철원군 관계자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된 철원한탄강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감상할 수 있는 총 연장 3.6km 주상절리길 개통과 함께 은하수교 수상은 초기 계획단계부터 완공 시까지 철원군과 관계기술자들의 다년간 보이지 않은 노력들이 하나씩 결실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철원한탄강 은하수교는 최근 개통한 한탄강 주상절리길을 비롯해 물윗길, 고석정 꽃밭과 내년 준공예정인 횃불전망대를 연계한 한탄강 명품 관광벨트완성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