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홍보관 운영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6 [14:40]

제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홍보관 운영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6 [14:40]

제주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홍보관 운영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시는 11월 25일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제주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단장 고미영)과 공동으로 「2021 제주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홍보관 운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적극적인 홍보로 지역 주민들의 사회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고 다양한 서비스 체험을 통해 잠재적 수요를 창출해 제주지역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성인심리상담, 건강관리 등 관련 사업 서비스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참여자들은 전문 상담사의 스트레스 검사, 성격유형 검사 및 심리상담을 직접 받고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신체 건강 체크 및 스포츠테이핑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에는 특히 제주지원단에서 제작한 홍보 동영상으로 제주에서 시행하고 있는 어르신기능향상, 아동청소년음악멘토링 등 사회서비스를 소개했으며, 서비스 이용 안내 홍보물을 배부했다.

김미숙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제주지역사회서비스 인지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수렴한 시민의 의견을 향후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여 서비스 체감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사회서비스가 시민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지역사회서비스 관련 18개 사업을 통해 7,800여명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99개의 서비스 제공기관이 235개 서비스를 등록해 제공에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