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 홍천에서 기업애로 간담회 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5 [16:35]

강원도, 홍천에서 기업애로 간담회 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5 [16:35]

기업애로 간담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는 11월 25일 홍천군청 행정상황실(14:00)에서 홍천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제5차「맞춤형 기업애로 현장간담회」를 갖고 기업 애로사항 청취, 상생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날 상담에는 강원도를 비롯하여 홍천군, 중소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강원도경제진흥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홍천군 중소기업 대표 5명이 참여하여 지역생산제품의 공공구매, 온라인 판매, 인력, 노후 농공단지 개선 등 기업의경영 전반에 걸쳐 애로사항을 상담하였다.

한편, “찾아가는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강원도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맞춤형 기업애로 현장간담회」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21회를 개최하여, 220개 참석기업에서 현장답변을 제외한 217건의 애로사항을 접수받아 토의하는 등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는 소통과 협업의 대표적인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도는 현장 간담회 운영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현장에서 해소방안을 논의, 기업과 함께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박광용 도 기업지원과장은 “강원도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코로나19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해소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속가능한 혁신성장 토대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내년에도 간담회를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