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급식조리전문가' 과정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 개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프로그램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4 [14:39]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급식조리전문가' 과정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 개최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프로그램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4 [14:39]

'급식조리전문가' 과정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


[우리집신문=김고구마]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2021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급식조리전문가과정」의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금일 진행된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는 급식조리전문가과정을 이수한 직업교육훈련생 중 13명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교육훈련 과정 이후의 소감과 유익한 정보들을 서로 허심탄회하게 나누었으며,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앞으로의 취업계획을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급식조리전문가과정은 16명의 교육생을 선발, 9월 6일에 개강하여 총 33일간의 교육기간을 거쳐 10월29일에 종강한 직업교육훈련이다. 수료생은 총 15명으로 수료 후 현재까지 6명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였으며, 11월 28일에 진행되는 실기시험 응시를 위해 6명이 준비중에 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생 2차 간담회를 통해 식생활 수준의 증진에 맞춘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자질을 양성하고 올바른 식품조리 교육과 위생 및 관리를 통하여 급식대상자의 건강 조리 및 식생활 개선에 이바지 해야됨을 한번 더 인식 시켰으며, 교육훈련생들의 취업연계 및 고용정보와 기타 현장의 채용동향, 업계현황 등 정보들을 제공하였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실무능력 향상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