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태백시, 여성 1인 가구 및 점포 안심홈 4종 지원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4 [09:23]

태백시, 여성 1인 가구 및 점포 안심홈 4종 지원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4 [09:23]

태백시, 여성 1인 가구 및 점포 안심홈 4종 지원


[우리집신문=김고구마] 태백시는 지난 19일 범죄로부터 안전한 여성친화 도시 조성을 위해 여성 1인 가구 및 여성 1인 점포를 대상으로 안심 4종 물품을 설치하고 사용방법을 안내했다.

이번 사업은 2021년 태백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여성대상 범죄에 대한 불안함 해소와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시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태백시 거주 여성 1인 가구 및 여성 1인 점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방문 실태조사 후 25인 가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안심홈세트 4종을 지원했다.

안심홈세트 4종은 도어락 외에 이중 잠금이 가능한 현관문 이중잠금장치, 긴급상황 시 당기면 경보음이 울리는 휴대용 비상벨, 창문이 일정 정도 이상 열리지 않는 잠금장치, 벨을 누르거나 움직임을 감지하면 스마트 폰으로 영상을 전송하는 스마트 초인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도시기반시설, 주거단지에 사회적 안전장치를 마련해 안전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며, 이번사업을 시작으로 각종 위험에 대한 여성의 대처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교육과 모임 및 안전한 골목길 조성 등 안전사업을 기획을 통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