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선군, 사북 사랑채 1호점 카페 '바리스타 양성 교육' 진행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3 [10:34]

정선군, 사북 사랑채 1호점 카페 '바리스타 양성 교육' 진행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3 [10:34]

바리스타 양성 교육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주도 거점시설인 사북 사랑채 1호점 마을 카페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커피 바리스타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북 사랑채 1호점 마을 카페는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신축 조성중이며 오는 12월 완공 예정으로 마을관리협동조합에서 주민들이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카페 운영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카페 운영을 위한 준비 단계로서 실무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사북 해봄마을 마을관리협동조합 조합원 및 주민 10여 명을 대상으로 커피에 대한 입문 교육은 물론 실습을 포함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획득을 목표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4시간씩 5주간에 걸쳐 총 10회차(40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이용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마을카페를 운영하는데 주민의 역량 강화는 물론 더 나아가서 개인의 기량을 발휘하여 다양한 메뉴를 개발함으로서 사랑채 마을 카페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마을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