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교육청, 그림으로 꿈꾸는 행복한 세상, 어린이·화가 행복한 그림展 개최

23일부터 국립춘천박물관에서 학생, 화가작품 904점 전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22 [10:41]

강원도교육청, 그림으로 꿈꾸는 행복한 세상, 어린이·화가 행복한 그림展 개최

23일부터 국립춘천박물관에서 학생, 화가작품 904점 전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22 [10:41]

그림으로 꿈꾸는 행복한 세상, 어린이·화가 행복한 그림展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교육청은 23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국립춘천박물관 열린전시실에서 한국화가협동조합·강원도청과 함께 '어린이·화가 행복한 그림展'을 공동 개최한다.

올해는 작년보다 2배 많은 초등학교 20곳의 학생들이 그린 818개 작품이 전시되며, 초등학생 작품 뿐만 아니라 한국화가협동조합 소속 화가 작품 60점, 강원학생예술축전 미술부문 우수작 26점을 포함하여 총 904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학생 및 화가 공동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 및 예술 감수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년간 진행됐던 강원도내 ‘학교 안 작은 미술관’ 30곳 건립을 완성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문화예술소외지역 초등학교에 미술관을 만들어 주는 ‘학교 안 작은 미술관 사업’은 ‘찾아가는 미술수업’도 함께 운영했다.

전시회에는 ‘찾아가는 미술수업’ 시간에 그린 학생들의 작품이 함께 전시되며, 지난해에는 초등학교 10곳의 학생작품이 전시된 적이 있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오프라인 전시 뿐 아니라 교육부 유튜브 채널 ‘예술온학교’와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에서 온라인 전시로도 만날 수 있다.

도교육청 허남진 문화체육과장은 “작년에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대면 전시를 관람하기는 힘든 상황이었다”며, “다행히 올해는 많은 학생들이 직접 전시회를 관람하여 그림으로 소통하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