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1년 강원도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8 [10:18]

'2021년 강원도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8 [10:18]

강원도청사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전국이 · 통장연합중앙회 강원도지부는 오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원주시 일원에서 「2021년 강원도 이 · 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군 이 · 통장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이 · 통장의 업무역량 강화와 자긍심 고취를 위한 체험 · 교육과 유공자 시상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18일(목)에는 이 · 통장 대상 선진 · 문화지역 견학을 통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주시 간현관광지 일원을 체험 · 견학할 예정으로, 주간에는 국내 최장, 최고 규모의 산악 보도교인 출렁다리를 포함한 소금산 그랜드밸리 등산로를 견학하고, 야간에는 소금산 출렁다리 아래 거대한 바위 절벽에 펼쳐지는 빛의 향연 ‘나오라쇼(Night of light show의 줄임말)’를 관람할 계획이다.

11월 19일에는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이 · 통장의 역량강화를 위한 ‘통일한국을 대비하는 현장 리더십’에 관한 유현주 강사의 소양교육과 문화예술공연 관람을 진행하고, 11시부터는 이 · 통장 활동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 시상식에서는 대통령 표창(강릉시 강동면 상시동2리 김문섭 이장), 국무총리 표창(삼척시 성내동 22통 정진교 통장),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태백시 장성동 10통 원준희 통장,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2리 김일동 이장), 강원도지사 표창(원주시 학성동 10통 장창섭 통장 외 15명)을 포함해 총 47명의 이 · 통장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영록 전국이 · 통장연합중앙회 강원도지부장은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강원도에서 전국 최초로 추진한 강원도형 자율방역시스템의 마을방역관으로 활약한 도내 4,300여 이 · 통장님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본 워크숍이 지역발전 및 주민 만족도 향상 방안을 모색하는 이 · 통장 간 소통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창우 강원도 총무행정관은 “행정의 최 일선에서 지역 주민의 대표자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는 이 · 통장님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내 이 · 통장님들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화합을 도모하며,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