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선군, 동절기 수도시설 동파 방치 대책 추진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7 [11:33]

정선군, 동절기 수도시설 동파 방치 대책 추진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7 [11:33]

정선군청 전경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정선군은 동절기를 맞아 군민들의 안전한 식수원 공급을 위해 수도시설 동파방지 종합대책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수도계량기 등 상수도시설에 대한 동파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동절기 기간동안 집중되고 있는 동파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상습 동파지역을 비롯한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배수지, 급수전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군에서는 한파 및 가뭄으로 인하여 계곡수를 취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198개소의 소규모수도시설에 대해 일제점검반을 편성해 동절기 가뭄 및 동파를 대비해 시설물 사전점검을 11월 26일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군에서는 내년 3월 말까지 상수도 동파 점검반 및 비상급수반을 편성·운영하는 것은 물론 마을과 떨어져 있는 독립 가구 및 취약계층을 일제조사해 생활용수 공급에 불편이 없는지 수시로 확인하는 등 한파 및 가뭄으로 불어 닥친 급수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한 취수원 결빙 및 고갈로 인하여 급수난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비상급수 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며, 겨울철 계량기 동파 사고 예방하기 위해 동파방지 보온재 600개를 사전에 배포하고 군민들에게 상수도 계량기 등에 대한 동파보호 요령을 아라리신문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군민들 스스로 동파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상수도와 관련해 불편사항 발생 시 정선군 상하수도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박명호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소규모급수시설 일제점검을 통해 동파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