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인제군 전 군민 마스크 지원 실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6 [12:23]

인제군 전 군민 마스크 지원 실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6 [12:23]

인제군 전 군민 마스크 지원 실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인제군이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의 조기 정착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 군민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지원한다.

단계적 일상회복 대응체제로 전환된 지 보름여 남짓, 전국 각지에서 연일 2천여 명을 상회하는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군은 전 군민에게 마스크를 지원하여 자발적인 개인 방역활동을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11월 17일 기준 주민등록상 인제군에 거주하는 주민, 등록외국인 모두가 지급대상이며 주민 1명당 20장의 마스크가 지급된다. 군은 오는 11월 말까지 마스크 100만여 장을 확보해 세대별 우편발송 또는 이·반장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단체활동을 하는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에게는 각 교육기관을 통해 아동용 소형 마스크 30장이 추가 지원된다.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2천명을 대상으로 신체조건에 맞는 맞춤형 마스크를 지원하여 마스크 쓰기 생활화를 통한 방역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군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란 코로나19의 종식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공존을 의미한다며, 이제 ‘방역 주체인 군민이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해야만 비로소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한 발 다가설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