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 2021 DMZ P.O.P 콘서트 개최

오마이걸, 펜타곤, 민우혁, 포레스텔라, 저스트절크 등 인기가수 출연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6 [12:08]

강원도, 2021 DMZ P.O.P 콘서트 개최

오마이걸, 펜타곤, 민우혁, 포레스텔라, 저스트절크 등 인기가수 출연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6 [12:08]

강원도, 2021 DMZ P.O.P 콘서트 개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는 평화지역의 분단의 아픔과 화해와 공존, 평화와 희망을 담은 특집 음악 방송 프로그램인 “2021 DMZ P.O.P 콘서트(부제 강원, 겨울 가을 여름 봄 그리고 평화)”를 제작하여 MBC M, 아리랑TV, 강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외 방영한다.

DMZ P.O.P 콘서트는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개최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대표 축제가 취소·연기됨에 따라 대규모 대면 공연 개최가 어려워져 부득이 온라인공연으로 전환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평화지역을 배경으로 평화·화합메시지를 담은 특색 있는 음악 프로그램을 제작하고자 이번 콘서트는 K-POP, 국악, 합창,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종합 예술 공연으로 기획되었으며,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자 김봉미)와 성악가 신문희, 인기 아이돌인 오마이걸·펜타곤, 뮤지컬배우 민우혁, 세계적인 댄스팀 저스트절크 등 총 113명이 출연하였다.

도는 평화지역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자 도내 대표 관광지 20여곳을 사전 촬영하여 무대배경에 활용하였으며, 강원CBS소년소녀합창단과 포레스텔라가 안보관광지와 인제 자작나무숲을 배경으로 사전녹화를 진행하였다.

또한 일반 공연에서 보기 어려운 휴전선 철조망으로 제작한‘통일의 피아노’와‘이산가족의 애환이 담긴 손 편지’를 무대에 활용하여, 평화·화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강원도 박용식 평화지역본부장은 “본 공연을 통해 평화지역의 다양한 매력과 DMZ·평화의 가치가 국내외에 널리 알려지길 기대하며, 위드코로나 전환을 맞아 내년에는 평화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