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도교육청 메타버스 수학수업 활용 사례 연수

“가상현실 공간, 미래의 수업을 주도하는 교사 역량강화 지원”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6 [10:44]

강원도교육청 메타버스 수학수업 활용 사례 연수

“가상현실 공간, 미래의 수업을 주도하는 교사 역량강화 지원”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6 [10:44]

강원도교육청


[우리집신문=김고구마] 강원도교육청은 16일과 23일,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수학 수업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16일과 23일 이틀간 오후 7시부터 줌(zoom) 활용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되며,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수업에서 운영한 사례를 공유하고 실습해보며 학교에서 미래형 수업의 적용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메타버스는 초월이나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상공간을 현실 공간처럼 재현해 내는 기술이다.

16일 마산 무학여고 박주연 교사의 연수는 △‘게더타운’을 활용한 수학 수업 사례, △전시회, △방탈출 및 매쓰투어 운영사례, △‘이프랜드’를 활용한 수학 오리엔테이션 사례로 구성되며, 연수 참여자가 직접 아바타로 입장해 다양한 공간을 탐방하고, 자료탑재 등 기능을 익혀 학교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3일 횡성 대동여중 임영진 교사의 연수는 △로블록스, △오큘러스, △제페토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안내하고 학교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2021 온라인 강원 수학나눔축전에서 선보인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몬티홀 문제’도 체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메타버스는 학생들에게 또 다른 가상공간 속의 현실로 인식되며, 그 속에서 다양한 교육활동이 펼쳐지고 있다”며, “이러한 최신 기술을 수학수업과 활동에 도입해 코로나19로 누적된 학습결손을 회복하고 미래를 대비한 교원들의 역량 강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