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강원경제인 한마음대회 및 레고랜드 상생협약 개최

코로나19 일상회복과 강원경제 재도약을 위한 다짐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5 [15:06]

강원경제인 한마음대회 및 레고랜드 상생협약 개최

코로나19 일상회복과 강원경제 재도약을 위한 다짐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5 [15:06]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오는 11. 16. 15:00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레고랜드 상생협약을 포함한「2021 강원경제인 한마음대회」가 개최된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경제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재수 춘천시장, 천세복 강원경제단체연합회장, 김영필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 사장과 도내 주요 경제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위드코로나’에 따른 강원경제 재도약 다짐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내년 개장을 앞둔 춘천 레고랜드의 성공과 상생방안 마련을 위한 협약도 진행된다.

「강원경제인 한마음대회」는 강원경제인들의 재도약 다짐을 위해,

한 해 동안 강원경제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기업활동을 펼친 경제인 19명에 대한 표창 시상과 함께,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알려진 경제전문가 김광석의 ‘위드 코로나 시대 실물경제방향과 이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에 관한 특강, 강원경제발전을 기원하는 퍼포먼스와 테마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레고랜드 상생협약」은,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춘천 레고랜드가 내년 5월 개장예정임에 따라, 레고랜드의 성공적인 개장과 이를 통한 지역상생 방안을 마련을 위해 강원도, 춘천시, 강원경제단체연합회, 레고랜드코리아리조트가 함께 4자간 상생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직까지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단계적으로 일상이 회복됨에 따라 소상공인과 기업의 체감경기도 점차 온기가 돌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시행 중인 고용창출·유지자금 및 경영안정자금 등의 지원방안을 더욱 강화해나가며, 강원경제인 한마음대회를 기점으로 강원경제인들과의 협력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