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미래교육 비전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삶 속에서 배움, 모두를 존중, 평화로운 제주교육’비전 제시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5 [11:13]

제주미래교육 비전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삶 속에서 배움, 모두를 존중, 평화로운 제주교육’비전 제시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5 [11:13]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미래 제주교육이 나아가야 할 비전을 수립하고 전략과 과제를 도출하기 위한‘제주미래교육 비전 수립 연구 용역’최종보고회를 15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 용역은 지난 4월 15일부터 11월 말까지 약 7개월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관하고, 한국교육행정학회에서 수행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삶 속에서 배움, 모두를 존중, 평화로운 제주교육’의 비전 아래 △배려/포용적 인간 △참여/실천형 인간 △비판/창의적 인간 △자기주도형 인간 △감수성 지향 인간을 인간상으로 제시하였다. 핵심 가치로는 △존중 △공정성 △창의성 △공동체성 △다양성을 제시하였다.

주요 전략으로는 △역량 중심의 제주형 교육혁신 모델 확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교육 구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책임교육 실천 △지속가능 사회를 위한 교육생태계 조성 △통합적 교육지원 체제 구축 등이 도출됐다. 또 이를 토대로 43개의 추진과제도 제안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보고회에서 제시된 비전과 인간상, 핵심가치는 도민여론조사, 전문가자문단 협의회, 도민참여단 토론회, 교육공동체 인식조사 등의 공론화 과정을 거쳐 도출되었다. 연구용역이 마무리될 때까지 도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제주미래교육을 위한 전략과 과제를 만들 것”이라며 “향후 구체화된 제주미래교육 비전은 11월 30일 제주미래교육 비전 선포식을 통해 발표하게 된다.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