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양구군, 주민건강 위해 위생관리에 적극 나서

9~26일 식품위생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15 [07:55]

양구군, 주민건강 위해 위생관리에 적극 나서

9~26일 식품위생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김고구마 | 입력 : 2021/11/15 [07:55]

양구군, 주민건강 위해 위생관리에 적극 나서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양구군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과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 위생교육 등에 나서며 위생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양구군보건소는 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들의 먹거리 안전을 위한 것으로, 학원가,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및 영양성분 표시 의무대상 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보건소는 이번 점검을 통해 햄버거와 제과, 제빵류, 아이스크림류를 제공하는 영양성분 등 표시의무 대상 시설과 학교와 학원가 주변의 분식점, 문구점 등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시설을 대상으로 위생과 방역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지역 내 이용소 및 미용실을 대상으로 공중위생 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조를 구성해 소독장비 비치와 이용기구 관리, 게시현황 등의 준수사항과 청결상태, 최종지불요금표 게시 등 권장사항에 대해 평가한다.

보건소는 위생서비스 수준 평가결과에 따른 위생관리등급을 해당 업소에 통보하고, 위생등급표를 발급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보건소는 9일부터 26일까지 지역 내 일반음식점 426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영업자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위생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온라인 수강이 불가능한 영업주를 위해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강원도지회 양구군지부 교육장에서 20명 이내의 소규모 집합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