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제주도의회 이승아의원, 제10차 제주체육진흥포럼 간담회

위드코로나 공공체육환경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가?

김고구마 | 기사입력 2021/11/08 [20:11]

제주도의회 이승아의원, 제10차 제주체육진흥포럼 간담회

위드코로나 공공체육환경 어떻게 이끌어 갈 것인가?

김고구마 | 입력 : 2021/11/08 [20:11]

제주도의회 이승아의원


[우리집신문=김고구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 제주체육진흥포럼 대표 이승아 의원(오라동)은 “위드코로나시대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효율적 운영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2021년 11월 10일, 14시에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본 간담회는 지난 9월에 진행된 <제주체육진흥을 위한 공공체육시설 특성 분석 및 효율적 운영 방안 연구>를 바탕으로 결과 보고와 더불어 위드코로나 시대 체육정책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제주지역의 공공체육시설 공급 현황과 1인당 시설 면적, 인구 대비 공급 차이, 접근성 및 운영 현황 등 공공체육시설 특성 분석을 통한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위드코로나 환경에 맞는 공공체육시설 확충과 필요성에 대한 의견들의 제시와 체육환경 변화 및 정책적 시사점을 명확하게 도출할 계획이다.

이 간담회를 주관하는 이승아 대표는 “지자체 소유의 공공체육시설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생활 확대는 물론, 스포츠이벤트 개최를 통한 지역 브랜드 제고 및 경제효과에 큰 기여를 한다”라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지쳐있는 도민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공공체육시설의 변화에 대한 정책 논의를 위해 진행하게 되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또한 “공공체육시설은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장애인체육, 스포츠산업 등 체육환경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지만 그에 따른 정책 반영이나 체육환경 변화에는 지지부진한 실정이다.”라고 하면서 “ 위드코로나 환경에 맞는 공공체육시설 관련 정책과 비전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체육환경의 변화를 꾀할 필요가 있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